물을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인간의 몸은 80%가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을 건강하게 마셔야 장수할 수 있습니다

홈 > 물마루의장점 > 물을 건강하게 마시는법

물을 건강하게 마시는법



물을 잘 마시면 활력이 넘쳐요!


우리의 몸의 3분의 2는 물로 되어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물은 우리의 몸에서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체내의 갑작스런 온도변화를 막아주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물을 건 강 하 게 마시는법





10℃ 이하


물은 10℃ 이하의 온도에서 육각수가 가장 많이 형성 됨




2리터 내외


자신의 체중 x 30~33(ml) = ?


우리가 하루에 마셔야 되는 물의 양을 계산하려면 자신의 체중에 33을 곱하여 계산하면 된다 예) 자신의 체중이 60kg이라면, 체중 60kg x 33(ml) = 1.98L 정도 (약2L정도)



한 시간에 한 두잔


한 시간에 한 두잔(250ml)정도로 마셔주면 좋다


위에서 계산한 자신의 체중에 맞는 음용량을 한 시간에 한잔씩 나누어 먹는 것이 좋다



물 마시는 방법


한 번에 0.5L 이상 마시지 말고 한 두 모금씩 천천히


일어나자마자 한 두잔의 물을 마심
몸 체내의 기관들이 깨어나게 하는데 도움을 줌


식사하기 30분 전에 1잔의 물 소화를 촉진시켜 줌


운동 중에는 수시로 물을 마심


목욕하기 전에 1잔의 물은 혈압을 내려 줌


잠자리에 들기 전 1잔의 물은, 뇌졸중이나 심장마비를 예방함


물 왜 필요할까? 물의 효능 다섯가지


인체의 70%를 차지하는 물. 물은 몸속에서 혈액 순환, 체온 조절, 영양소 운반 등 중요한 대사과정에 쓰이는데요. 하루에 소변이나 땀으로 2.5L가 배출되어 식사와 별개로 1.3L의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특히 건조해지기 쉬운 호흡기, 피부에 물은 보약과 같아요. 물의 효능을 알아봅니다.


몸속 수분이 부족해지면?

몸속 수분이 부족한 상태가 지속하여 ‘만성탈수’가 되면 혈액의 농도가 높아져 쉽게 피로하거나 무기력해지고 두통, 변비, 비만 등의 증세가 생겨요. 미국 벳맨 겔리지 박사는 몸속 만성탈수가 히스타민 과다분비를 일으켜 아토피, 천식, 비염 등의 알레르기성 질환을 유발한다고 밝힌 바 있답니다.



[발췌]
1.   www.samsunghospital.com〉home
2.   healing97.tistory.com


물의 효능 1. 해독작용
물은 체내에서 유해산소를 제거하며, 미세먼지 등의 독소를 체내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장 속에 수분이 부족하면 쉽게 변비에 걸릴 수 있는데, 충분한 수분 섭취는 변비를 예방하며, 장을 활발하게 움직이게 해 독소 배출을 쉽게 해요.


물의 효능 2. 다이어트
물은 0kcal이면서도 식간에 먹으면 포만감을 주어 식욕 억제의 효과가 있어요.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를 도와 섭취된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도움을 주어 체지방을 줄여주며, 콜레스테롤 수치에도 영향을 줍니다.


물의 효능 3.혈액순환
몸속 혈액 중 수분이 부족해지면, 혈액의 농도가 진해져 혈액 순환이 어려워지지만, 물을 잘 보충해주면 혈액과 조직액의 순환이 원활하게 되며, 피로 회복, 생리통 완화 등에 도움이 돼요.


물의 효능 4. 항노화
나이가 들수록 인체에 수분이 차지하는 비율은 점점 줄어들어 갓 태어난 아기는 90%, 성인은 70%, 노인은 50%에 그칩니다. 수분이 모자라면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충분한 수분 보충은 세포의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물의 효능 5. 숙면
잠자기 전에 마시는 반 잔의 물은 숙면을 도와요. 잠을 자는 동안 인체는 대사과정을 통해 수분을 소비하게 되는 데 갈증을 느끼면 잠에서 깨게 되어 숙면을 방해합니다. 단, 잠들기 직전에 마시거나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마시면 좋지 않아요.


물 얼마나 마셔야 할까?
계보건기구(WHO)가 제시한 물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200㎖ 8잔 정도인 1.5~2L입니다. 하지만 물은 먹는 양보다 먹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물을 건강하게 마시는 법은?
차갑지 않은 물을 식간에 20~30분 간격으로 나누어 마십니다. 단 0.5L 이상의 물을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3.2.1 물 건강법’
3= 식사 30분 전 물 한 잔 마시기
2 = 식사 2시간 후 물 한 잔 마시기
1 = 아침 공복, 자기 전에 물 한 잔 마시기

대리점/제휴 상담

메일문의하기

물마루 상담센터


1877-7199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